파이썬은 대세 언어가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앱서비스도 파이썬으로 만들어졌죠. 인터프리터형 언어인 파이썬은 배우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로도 유명합니다. 직관적이며 객체지향형 언어들이 가지는 복잡함이 없이 한줄 한줄 코드를 짜면 바로바로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인 파이썬을 무료로 재미있게 배웠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이고잉님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생활코딩인데요. 웹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언어들을 가르쳐주고 있는데 이게 다 무료입니다. (이고잉님께 감사를)
사실 비전공자가 처음 프로그램에 대해서 시작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데 정말이지 설명을 쉽게 해주십니다. 다양한 비유를 통해서, 그리고 지금 내 수준에 딱 필요한 것들만 말해주셔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숲을 보면서 내가 지금 왜 이것을 배우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기에 길을 잃지 않고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또 한가지 좋았던 점은 바로 스스로 에러를 찾아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신다는 것인데요. 보통 코딩을 하다보면 수많은 에러와의 싸움을 하게 되실 겁니다. 나는 분명 가르쳐주는 사람 동영상을 보고 똑같이 따라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에러를 내뿜고 있는 커맨드라인을 보면 키보드를 내던지고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에러를 다루는 과정 또한 함께 보여주시기 때문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에러가 나도 구글 검색을 통해서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조금이나마 즐길 수 있게 되었던 것은 이 웹사이트의 도움이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공자가 아닌 이상 코딩을 쉽게 배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번 배우고 반복되는 일들을 파이썬에게 맡겨서 처리하는 것을 느끼기 시작하면 빠져 나올 수 없는 것이 바로 코딩의 세계입니다. 코딩 세계에 입문하는 과정으로 생활코딩 정말 추천드립니다. 생활코딩 웹페이지에 가시면 과정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유튜브에도 영상들을 올려 놓으셔서 유튜브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 들어가시면 코드들도 같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웹페에지에서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대세 언어 파이썬!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