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Youtube)/자막

[초보 유튜브 입문]검정 박스에 흰색 자막 넣기! /유튜브 동영상 자막 넣기

by True Worship 2018. 11. 21.
반응형

유튜브에서 채널을 만들어서 운영해보고 싶은 마음에 동영상 제작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었어요.


"유튜브 동영상 자막 넣는 방법", "동영상 자막 넣는 방법" ... 등등... 검색해봤는데


대부분 벱션과 같은 프로그램 홍보가 대부분이더군요.


확실히 예쁜 자막을 쉽게 넣을 수 있는게 분명해보이지만


유튜브에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얻으려고 동영상을 만들때는 


벱션은 유료 라이센스(영구라이센스는 대략 63만원)를 구입해야한다고 하더군요...


쩝...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을 알아보던 중 애프터이펙트라는 프로그램을 알아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rs744mDBKs&t=309s


비됴클래스 채널에서 잠깐 배워봤는데요


애프터이펙트가 자막을 간단하게 만들때는 좋지만


여러 자막들을 연달아서 만들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결국 찾은 것이 




프리미어 프로!!!





프리미어 프로는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저는 예전에 베가스만 사용해봐서 생소한 프로그램이었는데요.


너무 쉽게 자막을 만들고 넣을 수 있는게 신기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유튜버들의 동영상을 보면 분명하게 잘 들리지만 밑에 자막을 항상 만들어주시더라구요.


덕분에 소리를 내서 듣지 못하는 곳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좋은점이!!ㅎㅎ


제가 필요했던 검정박스에 흰자막 쓰는 방법이었어요. ▼ 아래 사진처럼요.


이거 하나만 찾으려해도 시간이 이렇게 오래걸릴줄은 몰랐어요.ㅋㅋㅋ 돌고 돌아 여기까지 왔네요.


그래서 찾은 유튜브 동영상!!


저 같은 초보를 위해서 만들어 놓은 것 같더라구요.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LtgmNKSxnYM



기초적인 자막 넣는 방법에 이어서 제가 찾던 검정 박스에 흰자막을 넣는 방법!!


14분 부터 보시면 됩니다!!ㅎㅎ


물론 자막 만드는 법도 잘 모르셨다면(저 처럼...) 처음부터 보시면 좋습니다.


그냥 저도 오래 걸려서 알아낸 만큼...


저처럼 돌아서 돌아서 오실 분들을 위해 좋은 동영상 소개하는 포스팅해봅니다.



▼ 공감 및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